전기산업기사 필기 (후기)

2020. 3. 29. 01:44자격증

안녕하세요. 황개미입니다.

 

오늘은 제가 2019년 기사 1회차 필기시험에 보았던 전기산업기사!! 필기

"합격후기"를 적어 보려고 합니다.(실기는 아직 공부 중입니다 ㅜㅜ)

 

일단 이번 2020년 1회 차 필시 시험은 코로나19로 인하여 4월 25로 연기가 되었습니다..

이번 2020년 1회차 실기에 전기산업기사를 준비하던 저는 계획이 완전 다 버렸네요ㅜㅜ.

멘탈이 흔들린 저는 집중도 안돼서 마음 좀 잡을 겸 겸사겸사 후기를 올려봅니다 ㅎㅎ.

 

일단 저는 학생 시절에 수.포.자!! 중 한 명이었습니다. 그래서 처음 전기를 공부할 땐 정말 답도 없었죠ㅋㅋ.

미분이니 적분이니 해 본 기억이 없어서.. 처음부터 겁부터 먹고 시작했던 거 같습니다.

하지만 꼭 취득하고 싶었던 저는 인강을 들으면서 시작을 했습니다.

처음엔 인강을 보면서도 무슨 소리인지 몰랐던 순간이 정말 많았습니다. 그래서 중간중간

포기하고 싶었던 순간이 수 백번은 있었던 거 같네용 ㅎㅎㅎ;;

그럴 때마다 카페 같은 곳에 합격 후기를 검색해보면 그냥 일단 반복만이 살 길이라고만 나와서

도움 안 되는 쓸데없는 소리라고 생각했지만 정말 그 말이 정답이긴 합니다..ㅋㅋ

1번째는 잘 모르고 넘긴 문제가 2,3번 다시 보다 보면 대충 이해가 되는 부분이 많습니다.

 

수포자인 저도 포기하지 않고 노력한 결과 제 생각으론 나름 고득점이라고 생각합니다.(아닐 수도)

제가 공부할 때 나름 Tip을 드린다면

1. 전기자기학은 정전계와 정자계로 파트가 있는데 정전계 한 파트만 제대로 이해해도 정자계는 거의 유사하여 쉽게 이해가 가능합니다. 그래서 처음에 조금만 집중해서 하면 좋을 거 같습니다.

2. 전력공학은 이론과 계산이 반반인 과목(실기에 정말 많이 나와서 필기 때 열심해두면 좋을 거 같습니다. 전 다 까먹어서 후회)

3. 전기기기 부분은 제 생각으론 가장 이론이 어려웠던 거 같습니다(그냥 반복이 답)

4. 회로이론은 공식들만 따로 깡그리 정리해서 외우면 그나마 점수가 잘 나오는 거 같습니다 ㅎㅎ.

5. 전기설비 기술 기준 및 판단기준은 그냥 문제를 시간 날 때마다 풀어주는 게 좋은 거같습니다. 이론은 너~~무 많아서 그냥 대충보고 문제 위주로 보는게 좋은거 같아요 ㅎㅎ..(이 부분도 실기에 자주 나옵니다)

 

 

저는 필기를 3개월 정도 준비를 한 것 같습니다. 합격은 60점이니 저처럼 너무 오래 안 하는 것도 괜찮은 거 같아요. 하지만 저는 불안해서 그냥 100점 맞을 생각으로 준비를 해서 오래 걸렸습니다. 필기를 합격하고 다른 자격증을 준비해서 실기를 1년 뒤에 다시 준비 중입니다. 이 글을 보시는 분이 있을지 모르겠지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. 필기 잘 준비해서 합격하시고 저와 같이 실기도 잘 준비해서 합격합니다!!! 실기도 합격하면 후기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ㅎㅎ!

'자격증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기계정비산업기사 합격수기(필기/실기)  (1) 2020.03.29